티스토리 뷰

밀리터리 스토리

이란 미국 전쟁의서막 피의보복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2020. 1. 8. 12:22

우리나라도 자유로울수 없습니다. 중러북 vs 한미일 동북아 관계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이란과 미국과의 위협적 공격들이 세계 각국은 물론 개입될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절대적 동맹국인 영국과 캐나다 그리고 이란의 동맹인 중동의 여러 국가들이 자칫 잘못하면 개입이 될수 있고.. 이는 세계 3차전쟁이 시작될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명하게 대처하겠지만, 지금의 상황으로 볼때에는 충분이 피의보복으로 이란이 국제사회에 미사일을 쏘고 영향력을 과시한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과연 트럼프 대통령은 어떠한 결단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오늘 8일 이란은 이라크 미군기지에 미사일 수십발을 발사했습니다.이란이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을 공습 살해한 것과 관련,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이라크의 아인 아사드 공군기지에 지대지미사일 수십기를 발사했다고 이란 국영 TV가 8일 보도했습니다. 국영 TV는 이날 미사일 발사가 솔레이마니 사령관 살해에 대한 복수라고 말했는데요..

 

 

미군기지 두곳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했으며, 미국이 반격할 경우 이번엔 미국 본토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이스라엘 하이파 등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정말 국제전으로 시작을 할것인지에 대해 의문이 듭니다.

 

.

.

아시겠지만 미국 대선은 2020년 11월 3일에 이뤄집니다. 지금의 상황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정치적으로도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 세계 언론은 물론 동맹국까지 긴장한 상태입니다.

 

 

미국은 전략폭격기 B-52 6대를 급파하고 해병대 배치까지 추진중입니다
이란이 핵합의 탈퇴를 선언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이 절대 핵무기를 못 가질 것이라며 최대의 압박을 가했습니다.
미국방부가 B-52 폭격기 6대를 인도양 내 디에고가르시아 공군기지로 파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공수부대 3,500여 명과 특수부대 파견에 이어 4,500명 규모의 해병대도 중동 페르시아만 쪽에 배치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란의 보복 움직임에 미국이 전략자산과 군 병력을 잇따라 중동에 배치하면서 군사적 긴장은 더 고조되고 있습니다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이란의 52곳을 타격하겠다고 밝힌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IR655편의 숫자 '290'도 기억해야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숫자 290는 걸프전 당시 미군의 오인사격으로 추락한 민간항공기 IR655 항공편 희생자 수로, 290곳을 공격할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이란에선 폭사한 솔레이마니의 장례식에 수백만 군중이 운집하고,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참배 중 눈물 흘리는 장면이 클로즈업 돼 TV로 생중계되는 등 반미정서로 똘똘 뭉치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이란사태에 대해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미국도 이번 미사일 공격을 받은후 대처가 어떻게 이뤄질지가 주목됩니다. 이유인즉, 미국본토와 여러가지 국가간의 전쟁 상황이 크게 번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긴장한 가운데 주목하고 있습니다.